[4월 30일-강원일보] 강원도체육회·장애인체육회, 스포츠 주간 맞아 플로깅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49회 작성일 24-05-03 08:39

본문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와 도장애인체육회는 30일 체육주간을 맞아 춘천 금병산 일원에서 ‘2024 금병산 실레이야기길 플로깅 DAY’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도장애인체육회 제공.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와 도장애인체육회는 30일 체육주간을 맞아 춘천 금병산 일원에서 ‘2024 금병산 실레이야기길 플로깅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양 기관의 건전한 조직 문화를 확산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플로깅(운동하며 쓰레기 줍기) 행사를 통해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책임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양희구 도체육회장은 “4월의 마지막 주는 스포츠 주간을 강조하고 체육활동을 촉진하는 매우 적합한 시기이며, 양 기관이 체육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방정기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양 기관 직원들이 운동을 하며 동시에 환경을 보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체육행정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스포츠기본법은 매년 4월의 마지막 주간을 스포츠 주간으로 하고 있으며, 직장은 그 실정에 맞게 스포츠 행사를 하도록 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